Koala sass compass 설정

맥 오에스를 엘 케피탄으로 업그레이드 후 프로그램 동작이 안되서 설치를 못하고 있다고 SOS.

Koala 라는 프로그램이 sass 와 compass 라는 루비 모듈을 이용하고 SCSS 형식의 파일을 CSS 로 컴파일 해주는 프로그램

모듈을 설치 하기 이전에 개발툴을 요구하기에 App Store 에서 Xcode 를 검색하여 인스톨.

인스톨이 끝나도 설치가 완료된 것은 아니다. Xcode 실행을 해서 설치를 완료한다.

터미널을 열어서 다음과 같이 명령어를 차례대로 실행을 한다.

sudo gem update –system
sudo gem install sass
sudo gem install compass

아래는 실행 결과

설치된 버전 확인

설치가 완료되면 Koala 에서 환경 설정을 해 준다.

Sass 텝에서 Advanced Settings 에서 설치된 패스 /usr/local/bin/sass 를 입력을 해준다.

スクリーンショット 2016-09-06 10.44.31Compass 텝에서 Advanced Settings 에서 설치된 패스 /usr/local/bin/compass 를 입력을 해준다.

スクリーンショット 2016-09-06 10.44.23

주의점 기존에 Sass 텝에서 Compass Mode를 선택하고 사용을 했던것 같은데 기본 설정인 줄 알고 계속 테스트를 하니, 다음과 같은 에러 로그를 내뿜는다.

Compass Mode를 선택하면 기존에는 지정된 패스에 컴파일이 되어 생성이 되었던 것 같은데, 해제를 하니 CSS 폴더에 컴파일된 파일들이 생성이 된다.

생성된 파일을 확인하니 기존에 컴파일이 안되, 코드가 일부 생성되지 않았던 부분도 나온다고 한다.

シェアする

  • Evernoteに保存Evernoteに保存

フォローする